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원 여러분 그간 안녕하셨습니까?

여름의 길목에 푸르름을 더해가는 계절입니다.

어려운 의료환경 속에서도 헌신적인 노력으로 진료 및 연구에 매진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존경의 말씀을 전하며 여러분을 모시고 2019년 제 12차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를 열고자 합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Asian Society for Fertiliy Preservation (ASFP) symposium과 함께 진행되며 국내 및 해외 유수의 석학을 다수 초빙하여 다양한 분야의 최신지견과 경험에 대하여 듣는 기회를 가지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오전에는 가임력보존의 기초와 난자냉동의 임상적 이슈 및 최근 강조되고 있는 난임환자에 대한 심리사회적 지지에 대하여 여러 훌륭한 연자분들의 강의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Dr. Karla Hutt 를 모시고 항암화학요법으로 인한 난자수 감소의 예방을 주제로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오후에 진행될 ASFP Symposium에서는 가임력보존의 최신 지견 및 양성종양을 가진 여성들의 치료 지침 등에 대하여 호주, 일본, 터키, 중국 등 에서 뛰어난 연구 성과 및 두각을 나타낸 연자들의 강연을 준비하였으니 이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교류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부디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어 주시길 바라며, 최신 학문에 대하여 여러분들의 지식을 나누고 국제적 친선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건강을 빌며 학회장에서 많은 회원 여러분들을 뵙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장 이 우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