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원 여러분,

연초에 시작된 국내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있는 현 상황에 우선 회원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드리고, 묵묵히 환자 진료와 연구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찬사를 올립니다.

다가오는 올 8월 2일 제14차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가 국내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 확산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서 늦게나마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회는 가임력보존을 위한 재생의학 영역의 새로운 연구 주제들을 살펴보고, 가임력보존의 최신 지견을 확인하는 세션으로 오전 강의를 준비하였고, 가임력보존 치료 중 실제 임상에서 부딪치는 이슈에 대한 토의와 가임력보존을 위한 난자 채취에 있어서 전통적인 난소자극 법의 대안들의 토의를 오후 세션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special issue로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이 인간 생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토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회원 여러분과 같이 고민해 보고자 합니다.
어렵게 결정된 행사이니만큼 회원 여러분께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진료와 연구활동을 위한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2020년 6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장 김 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