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원 여러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진료와 연구활동에 정진하시는 회원 여러분의 모습에 존경을 말씀을 드립니다. 아직 방심할 수 없는 현실이기는 하지만 지속되고 있는 covid-19 감염증 상황도 백신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드디어 긴 터널의 끝을 조심스럽게 기대하게 됩니다. 이에 대한가임력보존학회는 다가오는 2021년 8월 29일에 제16차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오전 첫 세션은 [How to improve fertility preservation outcomes] 주제로 가임력보존치료의 각 단계에서의 결과 향상을 위한 강의를 준비하였고, [keynote session]을 준비하여 Biofabrication of reproductive organs 주제로 연세대 성학준 교수님과 Pathogenesis of endometriosis: the recent progress 주제로 울산의대 김성훈 교수님을 초청하여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초대 가임력보존학회 회장을 역임하신 김석현 교수님의 정년을 기념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아울러 가임력보존학회에서 발간하는 가임력보존 교과서에 대한 소개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오후 첫 세션에서는 [Clinical considerations related to fertility preservation] 주제하에 최신 임상권고안, 임상 상황에 따른 가임력보존 치료의 적용, covid-19 백신 접종과 난임치료에 대한 고찰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Special invited lecture를 준비하여 벨기에 Université Libre de Bruxelles의 Isabelle Demeestere 교수님의 난소조직 동결 및 이식의 임상경험과 최적화에 대한 축적된 연구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강의 및 실시간 토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 세션으로 [The basis of fertility preservation] 주제로 난소조직 동결의 기반 구축을 위한 실제, 가임력과 활성산소 스트레스 및 항산화제 효과, 가임력보존 환자의 난소예비능 추적 관찰의 내용을 공부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장기화되는 covid-19 시기에 비록 마스크는 쓰고 있지만 회원 여러분께서 대면하여 반가운 정과 학문적 교류를 나누실 수 있는 자리를 어렵사리 그러나 철저한 방역 준칙을 지키며 조심스럽게 준비하고 있사오니 부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안녕을 기원드립니다.

 
2021년 7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장 김 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