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원 여러분,

장기화되는 COVID-19 pandemic 상황 속에서도 진료와 연구활동에 정진하시는 회원 여러분께 존경의 말씀을 올립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엄혹한 현실이 지속되고 있지만 학문적인 사명을 이어나가야 하는 현실을 고려하여 대한가임력보존학회는 다가오는 2022년 1월 23일에 제17차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자 준비하였습니다.

오전 첫 세션은 일반 연제 구연발표의 시간을 통해 여러 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성과를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이어서 special invited lecture I, II를 통하여 난소조직동결 및 이식에 대한 최신 동향에 대한 Yale university의 Kutluk Oktay 교수님의 강의와 유방암 치료에 대한 울산의대 김희정 교수님의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오후 첫 세션에서는 Clinical issues related to female fertility preservation 이라는 주제로 자궁내막증 환자에서의 가임력보존 전략에 대한 강의와 가임력 보존에서의 난자 질 향상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key note session을 통해 고려의대 박현태 교수님의 female reproduction and metabolism, 차의과학대의 김기진 교수님의 mechanism of ovarian damage and regeneration 강의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연구에 대한 공유와 토론을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 세션은 further issues on fertility preservation 이라는 주제로 미성년 남성에서의 가임력보존, 여성 암 환자의 가임력보존적 수술, 그리고 in vitro follicle culture와 artificial ovary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장기화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 비록 마스크는 쓰고 있지만 회원 여러분께서 직접 대면하여 학문적 교류와 친분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어렵사리 마련코자 합니다. 철저한 방역 준칙 하에 안전한 학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현 임원진이 준비하는 마지막 학술대회이기도 합니다. 부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안녕을 기원드립니다.

 
2021년 12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장 김 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