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대한가임력보존학회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성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이제는 신문 방송에서 코로나 pandemic에 관한 뉴스를 접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이에 이번 대한가임력보존학회 제19차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를 대구에서 개최하려고 합니다. 10년 전 학회 창립 이 후 처음으로 지방에서 개최하게되어 걱정이 많았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 및 협조를 믿고 경북대학교병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출산율의 급속한 하락으로 여러가지 사회적인 문제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심지어는 나라의 존립 여부까지도 걱정해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환경의 변화로 가임력보존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학회는 지금 우리나라 사회가 당면한 급속한 초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감소 문제를 극복하는데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첫째 가임력보존의 current issues, 둘째 젊은 여성 암 환자의 가임력보존, 셋째 양성 부인과 질환에서의 가임력보존, 넷째 최신 가임력보존 Strategy, 다섯째 남성 암 환자의 가임력보존을 주제로 다섯 세션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연수강좌가 여러 세부 분야에서 제안된 최신 지견과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합니다. 또 이를 통해 가임력보존 분야의 더욱 발전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가 여러 세부 분야에서 제안된 최신지견과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합니다. 또 이를 통해 가임력보존 분야의 더욱 발전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어렵게 지방 대구에서 개최되는 연수강좌인 만큼 여러 회원님들이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대구에서 뵙기를 기원합니다.

 
2023년 4월
대한가임력보존학회 회장 이 택 후